기사 메일전송
울산 중고생 대상 영어신문 기사쓰기 능력향상 지원 - 울산교육청, 영자신문기자단 대상 특강 열어 - 기사 작성법, 국제 소식 사례 토론 및 실습 진행
  • 기사등록 2024-06-04 16:26:21
기사수정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중‧고등학생들의 영어신문 기사 쓰기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중등 영자신문기자단 학생 84명을 대상으로 2회 걸쳐 ‘영어신문 기사 작성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울산교육청[링크투데이=이기은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중‧고등학생들의 영어신문 기사 쓰기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중등 영자신문기자단 학생 84명을 대상으로 2회 걸쳐 ‘영어신문 기사 작성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지구촌 시대에 필요한 영어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일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1회차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영어 기사의 기본 구조인 머리기사(헤드라인), 첫 문장(리드), 본문, 결론을 익히고, 좋은 머리기사 작성법과 기사 구성에 대한 유용한 도움말(팁)도 배웠다. 

 

 이어 주요 국제 소식(뉴스) 사례를 읽고 토론하며 뉴스 이해 능력을 키웠다. 영문 기사를 직접 작성하는 실습도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선택한 주제로 기사를 써보고, 쓴 기사를 회신(피드백)받아 수정하는 과정에서 기자로서 경험을 쌓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10월에는 심화 기사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2회차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심층 취재와 인터뷰 기법을 배우고, 실제 인터뷰를 진행해 심층 기사를 작성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4 16:26: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