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지원 - - 초‧중‧고 20교 선정, 운영비 교당 500만 원 지원 - - 신체활동, 영양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기사등록 2024-05-14 10:03:11
기사수정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이달부터 12월까지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울산교육청


[링크투데이=강희구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이달부터 12월까지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중‧고 20교(초 8교, 중 7교, 고 5교)를 선정하고 운영비로 교당 500만 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저체력, 비만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이 즐겁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 수준과 학교 여건에 맞는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저하된 학생 건강 체력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울산교육청은 학생들의 개인별 수준에 맞는 운동과 신체활동, 영양교육, 질병 예방 교육, 상담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이 꾸준히 운동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건강 체력 교실 앱인 ‘이-팝스(e-paps) 앱’도 보급한다.

 

 온라인 건강 체력 교실 앱은 등급별 개인 운동처방, 90여 종 동작, 인공지능 동작 인식 운동 자세 분석, 실시간 반응(피드백), 운동 달성률, 순위(랭킹) 시스템 적용 등 개인별 운동처방을 제공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의 건강 체력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4 10:03: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