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 ‘우리 가치해봄! 원데이 클래스’ 운영
  • 기사등록 2024-04-26 15:23:55
기사수정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4일부터 오는 6월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한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울산 남구청

[링크투데이=이기은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4일부터 오는 6월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한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우리 가치해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의 의미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10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회당 2시간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 주간은 물론 야간 및 토요일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 (주)오렌지디자인의 온라인마케팅 강의 ▲ 울산고래떡방 협동조합의 고구마떡 만들기 ▲ 모비딕 사회적협동조합의 내가 만든 어글리 접시 만들기 ▲ (주)공간생활연구소의 봄맞이 옷장정리 ▲ (주)우시산의 업사이클링 인형만들기 과정 ▲ ㈜식물친구들의 슬기로운 식물생활을 위한 홈가드닝 ▲ ㈜인아트의 캐릭터 접시 만들기 ▲ 다다름미술앤디자인(주)의 발달장애인 선생님과 함께하는 도자기 핸드페인팅 ▲ 씽크폴리건 협동조합의 제스모나이트 만들기 ▲ ㈜맘스디얼의 건강 청&디저트 만들기로 총 10개 과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주민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지역 내 사회적 기업의 경영철학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지역에서 건강하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26 15:23: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