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 링크투데이 |
|
[링크투데이 = 권혜선 기자] 사회적기업개발원은 13일 열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직접운영 맞춤형 아카데미’에서 배준호 본부장이 특강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배 본부장은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72 C동 2층 상상캔버스에서 사회적기업가 또는 종사자 등 3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전략적 홍보마케팅과 명품브랜드 만들기 프로젝트’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강의에서 배 본부장은 저도소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주류기업 무학의 ‘좋은’과 ‘day’의 합성어인 ‘좋은데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우수 사례로 들어 소개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유형을 제시하고, 네이밍 발상법과 음성학적 분석방법 등을 설명했다.
배 본부장은 지난달 28일 선포식을 가진 서울 브랜드 I.SEOUL.U 등의 사례도 소개하면서 자치단체와 정부, 각종 프로젝트 추진시에도 브랜드 네이밍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그동안의 컨설팅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 특히, 배준호 본부장은 일부 교육 참석자중 해당 또는 관련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진행, 홍보컨설팅을 해주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 링크투데이 |
|
특히, 배준호 본부장은 일부 교육 참석자중 해당 또는 관련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진행, 홍보컨설팅을 해주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사회적기업 전문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은 '2013, 2014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맞춤형 아카데미'의 '사회적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차별화된 홍보 및 특허전략 수립과정' 프로그램 기획 및 주강사를 맡기도 했다.
또, 2014, 2015 국민연금공단 자문위원과 2015 대안교육기관 지정 '청소년 소셜벤처 창업학교' 교장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배 본부장은 지난 2014년 12월 학업중단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소셜벤처(사회적기업) 모의창업'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의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교육 및 컨설팅 문의는 사회적기업개발원 기획교육팀(070-4419-5334, 담당자 박상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