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투데이 = 이솔희 기자] 울산시가 12월 12일 오전 10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온라인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아동‧청소년기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지도를 위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 우리아이,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이라는 주제로 홍성관 교수(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의 강의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이해, 콘텐츠별 지도방법, 미디어를 통한 유용한 프로그램 활용 방법 및 질의응답 등이다.
교육 신청은 12월 9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울산광역시(울산스마트쉼센터)’를 친구로 추가한 후, 네이버 폼 링크(http://naver.me/GyjtUSXs)나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쉼센터 누리집(www.iap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져 미디어 사용 빈도수가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정보통신기술(ICT) 사용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자녀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쉼센터에서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상담 등을 상시 운영 중이다. 교육 신청에 관한 문의는 울산스마트쉼센터(052-256-5234)로 하면 된다.